홍보/보도자료

경남광역자활센터 제8회 사랑의 열매 대상 희망장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12-22 09:45

본문

경남광역자활센터

8회 사랑의 열매 대상 희망장 수상

 

□경남광역자활센터(센터장 박일현)2021122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에서 수여하는 8회 사랑의 열매 대상단체분야 희망장을 수상 하였다.

 

사랑의 열매 대상은 나눔에 기여도가 높은 개인 및 단체, 봉사자, 배분기관에 수여하는 상으로, 경남광역자활센터는 나눔문화 확산 및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단체분야에서 희망장을 받았다.

 

경남광역자활센터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저소득층 슬레이트지붕 개량사업 행복드림하우스’,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사업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 ‘사랑의 에너지(보일러) 지원사업등 도내 주거취약세대의 주거환경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동절기 주거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도내 저소득 주거환경 취약계층에게 방한방풍 중심의 주택개보수를 통해 난방 관련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2017년부터 한국토지주택공사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을 올해, 전국 주거취약계층 총 380세대로 확대, 경남광역자활센터 1차 수행기관, 11개 지역본부 광역시도 해당 14개 광역자활센터 2차 수행기관으로 업무협약체결, 공사시공은 45개 자활기업에서 추진하고 있다.

 

박일현 센터장은 이번 상은 그동안 우리 기관이 도내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것에 대한 격려이자 앞으로 더 열심히, 책임감 있는 사회복지를 실천하라는 뜻인 것 같다라고 전했다.

 

8회 사랑의 열매 대상 수여식은 코로나19로 인해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실에서 진행되었다.